하남시, '2020년 하반기 하남시 도시재생대학 교육생' 수료식 개최도시재생 열정을 역량으로! 반짝반짝 빛나는 하남시 도시재생 인재 배출
하남시에 따르면, 이날 수료식에는 교육생 40명의 수료증 전달과 함께 6개 팀이 교육과정중 진행했던 마을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에 대해 발표하고 공유하는 시간을 가졌다.
도시재생대학은 지난 9월부터 8주간에 걸쳐 ▲공공디자인대학1·2 ▲주민공동체대학 ▲문화적재생대학 ▲도시환경대학1·2 등 총 6개의 단과대학으로 나누어 개인 및 팀별 수요와 역량을 고려한 맞춤형 교육과정이 운영됐다.
교육은 직접 마을의 문제를 발굴하고 해결방안을 찾아내는 마을계획과계획을 실행해보는 리빙랩(Living LAB) 방식으로 진행됐다.
시 관계자는 “도시재생대학을 통해 지역의 도시환경, 역사문화 등 다양한 주제로 주민역량을 강화하고 주민 활동가를 육성해 향후 도시재생뉴딜 사업은 물론 다양한 도시재생사업으로 연계될 수 있는 기반을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시재생지원센터(센터장 김종대)는 행정과 주민 사이에서 보다 원활한 도시재생사업 진행을 위해 가교 역할을 하고 있으며, ▲쇠퇴지역에 대한 주민공동체 활성화사업 지원 ▲도시재생 거버넌스 구축 ▲기초연구 및 소규모 재생사업 등을 추진해 도시재생 사업의 주체인 주민의 역량강화에 지속적으로 힘쓸 예정이다.
2021년 하남시 도시재생대학은 상․하반기 연 2회 교육과정이 개설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 도시재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