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세계시민성 양성과정 성과나눔의 장 개최교육과정 중 수행한 리빙랩 프로젝트 발표 및 아이디어 공유
세계시민성 양성과정 교육은 지역리더 60여명을 대상으로 지난 5월부터11월까지 7회에 걸쳐 진행, 세계시민의 이해와 소통·협업 스킬 등 지역 리더로서의 핵심적인 역량에 대해 교육했다. 또 마을을 실험실로삼아 다양한 지역문제 및 사회이슈를 정의하고 대안을 도출하면서공동체의 비전을 그렸다.
지난 9일 개최된 성과나눔의 장에서 참여자들은 그간 수행한 리빙랩 프로젝트 ▲구석구석 알리는 하남 ▲이야기로 소통하는 마을 ▲통학 차량을이용하는 우리아이 안전지키기 ▲공유킥보드 with 뚝딱하남에 대한발표를 실시하고 서로의 아이디어를 공유했다.
교육 수료자들은 “마을로 돌아가 이웃과 눈높이를 맞추고 소통하고 이해하는 내가 되겠다”, “여럿이 함께 하는 즐거움을 느꼈으며 함께하면 무엇이든 할 수 있다는 자신감과 함께 사는 마을을 만들고 싶은 생각을 갖게 됐다”며, 마을리더로서 역할에 대한 소감을 밝혔다.
시 관계자는 “교육과정을 통해 함께 변화를 꿈꾸고 있는 지역 리더들의모습을 볼 수 있었다”며, “교육에서 나왔던 여러 제안들은 시민들과함께 힘을 모아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