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내년 5월 25일까지‘수원화성문화제와 함께하는 온라인행차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0/11/30 [08:49]

수원시, 내년 5월 25일까지‘수원화성문화제와 함께하는 온라인행차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0/11/30 [08:49]

▲ 온라인 행사 시작화면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수원시가 SNS를 활용해 온라인 캐릭터로 행차에 참여하는 수원화성문화제와 함께하는 온라인 행차를 마련했다.

 

내년 5월 25일까지 진행되는 수원화성문화제와 함께 하는 온라인 행차는 홈페이지(수원화성온라인행차.com)에 접속해 온라인 소품실에서 자신의 캐릭터를 만들고캐릭터를 해시태그(게시물에 꼬리표를 다는 것)와 함께 SNS(인스타그램)에 공유하는 것이다.

 

여러 사람이 해시태그와 함께 공유한 캐릭터들이 마치 행차를 하는 것처럼 모인다.

 

온라인 소품실에서 마음에 드는 캐릭터 얼굴머리 스타일의상소품배경말풍선 등을 선택해 본인만의 캐릭터를 만들 수 있다수원화성문화제정조대왕 능행차 재현에서 볼 수 있는 다양한 의상과 소품이 준비돼있다.

 

수원시는 제57회 수원화성문화제가 취소돼 아쉬워하는 시민들을 위해 온택트’(온라인+비대면프로그램의 하나로 시민 참여형 프로그램인 온라인 행차를 기획했다.

 

수원시 관계자는 코로나19로 대면 활동이 어려워졌는데온라인에서나마 시민들이 즐겁게 소통하길 바란다며 언택트(비대면시대에 맞는 새로운 형식의 축제를 개발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수원시와 수원문화재단은 지난 10월 기록과 기억으로-수원화성문화제 다시보기’ 영상을 공개했고스토리텔링 웹툰(인터넷 만화) ‘시간여행자정조’, 밀키트(음식꾸러미)를 활용해 영상을 보며 궁중음식을 만들어보는 방구석 수라간’ 등 다양한 비대면 수원화성문화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수원문화재단 블로그수원화성문화제 인스타그램에서 비대면 프로그램을 만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