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화성시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현장방문

지역농산물 공급확충을 위한 거점 유통시설이 되도록 당부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1/09/03 [17:24]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화성시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현장방문

지역농산물 공급확충을 위한 거점 유통시설이 되도록 당부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1/09/03 [17:24]

▲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 위원들이 화성시 농산물산지유통센터 건설 현장을 방문했다./사진=화성시의회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의회 기획행정위원회(위원장 황광용)는 3일, 2021년도 수시 5차분 공유재산 관리계획 심의대상지를 현장 방문했다.

 

이번 공유재산 관리계획안 심의 대상지는 팔탄면 구장리에 위치한 화성시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로 기획행정위원회 황광용 위원장 및 부위원장 구혁모, 박연숙, 이은진, 임채덕 위원과 관계공무원이 함께 현장을 방문해 추진상황을 점검했다.

 

화성시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는 총사업비 112억 원, 건물연면적 2,334㎡의 지상2층 규모로 2022년 4월 준공예정이며 공공급식 농산물 저온저장 및 물류배송 등의 유통시설로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화성시는 화성시 푸드플랜에 의한 공공급식을 처리하기에 관내 유통시설 및 저장시설이 부족하고, 학교급식과 로컬푸드 공급물량이 분리되어 있어 효율적 관리에 어려움이 있었다.

 

차후 센터가 건립되면 관내 농산물의 공급 확충 뿐 아니라 사용 증가를 위한 거점 유통시설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황광용 기획행정위원장은 “화성시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는 농산물 저온저장, 물류, 배송 확충으로 화성시 관내 학교와 유치원 등 우리 자녀들이 먹는 먹거리를 안전하고 질 높은 지역농산물로 지속적으로 공급하고, 안정적인 지역농산물 유통 소비 시스템을 구축하여 농가 소득을 증대시키는 효과를 가져 올 것으로 기대한다”며 “센터가 성공적으로 건립될 수 있도록 현장에서부터 꼼꼼하게 검토하고 점검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