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주민중심의 행복한 마을공동체 조성 2차 공모 추진5월 31일까지 주민제안사업 35개 공동체 모집
[모닝투데이=한수민 기자] 김포시는 “주민중심의 행복한 마을공동체 조성”을 위해 총 35개 공동체에 1억 8,550만 원 규모의 「2022년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을 2차 공고 중에 있다.
접수기간은 5월 31일까지이며 김포시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주민협치담당관 또는 자치공동체지원센터(마을공동체팀)로 방문하면 된다. 응모자격은 주소 또는 사업장 소재지를 김포시에 둔 구성원으로 최소 5 ~ 15명 이상인 주민모임이다.
사업유형은 크게 3가지로 ▴공동체 운영프로그램을 최소 150만원에서 최대 400만 원까지 지원하는 단계별(1~2단계) 사업과 ▴청년, 아동돌봄 등 최대 500 ~ 900만 원까지 지원하는 ‘기획분야’, ▴시설공사비를 최대 2천만 원까지 지원하는 ‘공간조성’ 유형으로 구분된다.
특히 이번 2차 공모사업은 공동체의 다양성 확대를 위해 특화분야(청년활동, 아이돌봄, 공동주택, 마을미디어, 환경지킴이, 네트워크) 공동체를 지원하는 기획분야를 구성하여 체계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김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을 통해확인하거나 김포시 주민협치담당관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지난 1차 공모사업에 선정된 24개소 모임 실무자를 대상으로 2022년 5월4일 마을공동체 주민제안사업 회계교육을 실시하고, 마을활동지원가와 네트워크를 형성하여사업 실행 전 사업의 이해도를 높이는 등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했다.
주이자 주민협치담당관은 “우리의 일상이 점차 회복되는 시기로 다양한 공동체의 참여와공동체들이 모여 협력과 소통의 모습을 볼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많은 분들의 참여와 관심을 부탁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