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한수민 기자]김포시는 지난 5월 14일 중봉청소년수련관 2층 대강당에서 제21기 김포시 차세대위원회 위촉식 및 연찬회를 개최했다.
이번에 위촉된 22명의 제21기 김포시 차세대위원은 중학생 16명, 고등학생 6명으로 지난 3월 공개모집을 통해 서류와 면접 심사를 거쳐 선발됐다.
이날 오전에는 2022년 김포시 차세대위원회를 이끌어갈 22명의 위원에게 위촉장을 수여했고, 아이스브레이킹을 통해 서로 친분을 쌓는 시간을 가졌다.
오후에는 분임별 청소년정책 토론 시간을 통해 청소년 참여 활동, 문화, 교육 등 다양한 청소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나누고 발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이어 연간 활동 사항 안내 및 21기 차세대위원회 임원 선출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위촉식에 참석한 박동익 복지교육국장은“학업으로 바쁜 와중에 귀중한 시간을 내서 활동하는 만큼 김포시 청소년을 대표한다는 마음으로 적극적으로 참여해서1년간의 임기동안 김포시 청소년들이 필요로 하는 다양한 정책을 제안해주기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차세대위원으로 위촉된 위원들은 향후 1년 임기동안 청소년정책 제안 및 모니터링, 토론대회개최, 의회교실 체험 등의 활동을 수행하며 김포시 청소년들의 의견을 대변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