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한수민 기자] 김포시는 지난 5월 17일 계약 및 사업담당자 100여명을 대상으로 ‘2022년 지방계약 실무 교육’을 실시했다.
이번 교육은 한국지방재정공제회 지방회계통계센터에서 실시하는 ‘2022년도 상반기 찾아가는 지방계약 방문교육’에 김포시가 참여를 신청해 이뤄졌다. 한국지방재정공제회에서는 짧은 근속기간으로 인한 업무 이해도 및 전문성이 부족한지방계약 담당공무원을 대상으로 업무지원 및 실무역량 제고를 위해 해마다 방문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날 교육은 제1강과 제2강으로 나눠 제1강은 지방계약분야 전문 강사로 활동 중인 경기도청 김회석주무관이 초임자의 눈높이에 맞게 「지방계약 실무」분야를 알기 쉽고 실무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실전 중심으로 110분간 진행했으며 제2강은 前 행안부 회계제도과장을 지낸 공공재정연구원 최두선 원장님이 「수의계약 부적정 사례 및 발주부서 유의사항」을 주제로 한층 더 깊이 있는 강의를 110분간 이어나갔다.
나아가 평소 계약 실무 관련 궁금한 점에 대한 질의응답 시간도 마련해 강의에 참여한 계약 담당자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시 관계자는 “공직생활에 있어서 계약은 사업추진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필수 관문이므로 이번 교육이 앞으로 업무를 배워나가는데 있어 좋은 밑바탕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전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