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 2022년 비대면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행복한 임신, 건강한 출산준비를 위한 비대면 임산부 건강교실 운영
|
[모닝투데이=한수민 기자] 김포시보건소(소장 최문갑)는 오는 6월부터 관내 보건소 등록 임산부를 대상으로 안전한 분만과 건강한 아기 출산을 위한 임산부 비대면 건강교실을 운영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라 활동이 제한된 산모들에게 비대면 화상회의를 이용하여 산전‧산후 각 주1회/총4회로 진행되며 11월까지 운영 예정이다.
교육과정은 행복한 출산교실‧산후 회복 교실 2개 프로그램으로 행복한 태교, 모유수유, 라마즈분만법, 신생아 돌보기, 아기마사지 등으로 구성되어 있다.
수강 방법은 휴대폰이나 노트북을 이용하여 줌(ZOOM) 홈페이지에 접속하여 전문 강사가 화상으로 교육한다. 특히 교육 중 실시간으로 1:1 채팅을 통한 건강 관련 상담도 진행한다.
김영주 보건사업과장은 ‘코로나19로 바깥 활동이 어려운 임산부와 예비 부모들을 위해 가정에서 임신과 출산에 대한 정보를 안전하게 제공 받을 수 있도록 비대면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 며 ‘이번 교육이 임산부 및 출산가정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 고 말했다.
프로그램 참여 신청은 김포시청 홈페이지 통합예약을 통한 온라인 신청 및 모자보건팀(980-5483~5)으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