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시청소년재단, 제7대 성남시청소년의회「청소년 선거」실시“투표로 말하는 청소년 권리, 청소년 의원을 뽑아주세요!”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성남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진미석) 중원청소년수련관에서는 성남시 조례제3676호에 따라 구성, 운영하는 성남시청소년의회 제7대 임기 청소년의원 선출을 위해 오는 5월30일부터 ~ 6월28일까지 총 30일간「청소년선거」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성남시청소년의회는 청소년의 시각에서 지역사회와 청소년 정책에 대한 현안을 논의하고, 의제 발굴 및 입법 제안 권한을 가진 청소년 입법 참여기구로, 지난4월1일(금)부터 제7대 임기 청소년의원 후보자를 모집하여, 지난 5월17일과 18일, 서류심사에 합격한 후보자를 대상으로 5월21일 면접 심사와 선거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청소년선거 후보자는 연임 의원을 제외하고 성남시 지역구별 수정구 5명, 중원구 8명, 분당구 12명이 등록되어 있으며, 각 후보자의 청소년 정책 공약을 읽고 응원하는 공약 및 후보자에게 투표권을 행사하면 된다.
투표권은 청소년기본법에 명시되어 있는 청소년 나이에 따라 만9세~24세 청소년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성남시청소년의회 온라인 전자 투표시스템(http://www.snyouth.or.kr/youthcouncil)에 접속하여 본인인증 후 투표할 수 있다.
또한, 제7대 청소년의회와 청소년의원을 응원하는 취지의 [700]이벤트를 진행하고있으며, 투표에 참여한 청소년 중 무작위 추첨을 통해 총 700명에게 소정의 선물이 주어진다고 밝혔다.
제7대 청소년의원 최종 선출 여부는 후보자의 면접 심사 점수(40%)와 청소년선거 결과(60%) 합산점수를 바탕으로 결정되며, 7월1일(금)중원청소년수련관 및 성남시청소년의회 홈페이지를 통해 최종 당선자가 발표될 예정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