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초월읍, ‘나의 건강, 우리 국가, 모두의 환경을 위한 플로깅!’ 실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14 [10:57]

광주시, 초월읍, ‘나의 건강, 우리 국가, 모두의 환경을 위한 플로깅!’ 실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6/14 [10:5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광주시 초월읍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지난 13일 국가를 위해 희생·공헌하신 분들을 기억하기 위해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실시했다.

 

플로깅 활동에는 초월읍 직원 10여명 및 4대 단체장이 함께 참여했으며 ‘나의 건강, 우리 국가, 모두의 환경을 위한 플로깅!”이라는 슬로건 아래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정충묘부터 신익희 생가까지 7.5㎞에 달하는 거리를 구간으로 나눠 뛰며 쓰레기를 수거하는 플로깅(Plogging) 활동으로 순국선열의 뜻을 기리는 마음을 담아 진행했다.

 

행사에 참여한 허훈무 이장협의회장은 “건강과 환경을 지키는 실천으로 전 세계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플로깅(Plogging) 활동을 이번 기회에 실천하게 되어 기쁘다”며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을 기리는 장소를 둘러보며 조국을 위해 헌신한 분들의 마음을 돌이켜 볼 수 있어 뜻깊은 행사였다”고 전했다.

 

이에 대해 구정서 읍장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이해 실시한 행사에 초월읍 직원과 4대 단체장 모두가 기쁘게 참여해 주어서 감사하다”며 “플로깅(Plogging)은 생활 속 작은 실천으로 건강과 환경을 함께 지킬 수 있는 만큼 1회성 행사에 그치지 않고 일상속에서 각자 꾸준히 실천할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