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관내 광업·제조업 사업체 실태 조사2021년 기준 관내 종사자 10인 이상 광업·제조업 사업체 대상
|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군포시 관내 광업과 제조업 사업체의 규모와 매출액 등 실태는 어떨까?
이는 군포시 2차산업분야 현황의 기초자료로 관련정책 개발에 필요한 요소다.
실태부터 정확히 파악해야 진단이 내려지고 정책을 개발할 수 있기 때문이다.
군포시가 통계청과 함께 ‘2021년 기준 광업·제조업 조사’를 진행하고 있다.
6월 15일에 시작해 7월 15일까지 한달간 계속되는 ‘광업·제조업 조사’는,통계법에 따라 관내 종사자 10인 이상의 광업·제조업 사업체의 분포와 산업활동 실태 등을 파악하는 통계조사로, 결과는 각종 경제정책 수립 및 관련산업 연구·분석에 필요한 기초자료 등에 활용된다.
조사대상은 조사기준일(2021년 12월 31일) 현재 군포시에서 산업활동을 하고 있는 종사자 10인 이상인 광업·제조업 사업체이며, 조사항목은 사업체 명, 종사자 수, 조직형태, 연간매출액 등 13개에 이른다.
시는 이번 조사를 위해 조사요원 9명을 모집했으며, 조사요원들의 사업체 개별 방문 조사와 비대면 조사를 병행하여 실시한다.
광업·제조업 조사결과는 지역정책 수립 및 연구 등의 기초자료로 활용되며, 조사를 통해 집계된 자료는 통계법 제33조 비밀보호 규정에 따라 통계작성 목적 외에는 사용되지 않도록 철저히 보호된다.
군포시 관계자는 “정확한 조사가 이루어져 지역 경제발전에 중요한 기초자료가 될 수 있도록 사업체들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군포시 홍보정보담당관실(031-390-0652)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