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단체·동아리 대표자 사업설명회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6/17 [14:18]

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 자원봉사 단체·동아리 대표자 사업설명회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6/17 [14:1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의왕시종합자원봉사센터(이사장 최동현)는 지난 16일 고천동주민센터 강당에서 ‘2022년 자원봉사 단체·동아리 대표자 사업설명회 및 간담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설명회에는 최동현 자원봉사센터 이사장, 권혁천 의왕시청 자치행정국장을 비롯해 자원봉사 단체 및 동아리 대표자가 참석했다.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이후 처음 대면으로 진행된 사업설명회로 자원봉사센터가 상반기 추진한 주요사업과 3분기 추진할 사업에 대한 설명에 이어 건의사항 청취 등 사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자원봉사센터는 3분기 사업으로 ▲자원봉사대학 ▲환경정화가 필요한 지역을 공유하는 사업 ▲지역 플로깅 사업 ▲하수구 맨홀 환경 개선 사업 ▲대표자 워크숍 ▲초등학교 바닥놀이 벽화 그리기 등을 추진할 계획라고 밝혔다.

 

최동현 이사장은 “코로나19 기간 동안에도 자원봉사자의 노력과 열정이 빛났다”며 “의왕시에 등록된 자원봉사자들이 올해도 지역 곳곳에서 외롭고 어려운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쳐 나갈 계획이니, 시민의 따뜻한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의왕시에는 5만 5천명에 이르는 자원봉사자가 지역 내 소외계층을 위해 목욕봉사와 이ㆍ미용, 밑반찬 지원, 배식봉사, 재난·재해 복구와 재능나눔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