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주민공청회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09/13 [12:47]

광주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주민공청회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09/13 [12:47]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광주시는 지난 6일 사회복지 관계자, 읍‧면‧동협의체 위원 및 지역주민 등 7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광주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공청회를 비대면으로 개최했다.

 

이번 주민공청회는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경과보고와 앞으로의 4년간(2023년~2026년) 광주시에서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사회보장 사업에 대해 책임연구원 유영주(동원대) 교수의 발표가 이어졌으며, 참가자들로부터 다양한 의견을 수렴했다.

 

지역사회보장 계획은 4년마다 수립해야 하는 법정계획으로 이번 계획수립을 위해 시민 1천400가구의 사회보장조사를 시작으로 이슈토론회, 워크숍, 주민 FGI 등 14회에 걸쳐 3천268명의 주민의견 수렴을 완료했다.

 

또한, 2차 사회보장 기본계획, 민선 8기 시정목표 및 방향을 토대로 제5기 지역사회보장계획의 목표인 ‘탄탄한 사회보장으로 시민과 함께 성장하는 행복도시 광주’를 수립했으며 이를 위해 중점적으로 추진해야 할 31개의 사회보장 전략체계 및 18개의 발전 전략체계를 구성했다.

 

특히, 사회보장 전략으로 △맞춤형 돌봄 체계 운영을 통해 더 편안하게 △촘촘한 안전망 구축으로 더 안전하게 △생애주기별 건강관리로 더 건강하게 △안정된 생활기반 제공으로 더 든든하게 △감성충전 문화생활 향유로 더 활기차게 △시민체감 생활환경 조성으로 더 쾌적하게 등 총 6개를 정해 세부 사업에 대해 적극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방세환 시장은 “이번 공청회에서 주신 시민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해 선정된 사업들을 차질 없이 추진하는 한편 희망도시 행복 광주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