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권재 오산시장, 경기도에 현안 사업 추진위한 예산 건의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18 [16:17]

이권재 오산시장, 경기도에 현안 사업 추진위한 예산 건의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1/18 [16:17]

 

▲ (좌)이권재 시장, (좌옆)김능식 오산부시장, (우)도청 우종민 예산담당관     ©오산시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지난 17일 이권재 오산시장과 김능식 오산부시장을 비롯한 시 관계 공무원들이 지역 현안 사업추진을 위한 예산 지원을 건의하기 위해 경기도청을 방문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이권재 오산시장은 류인권 경기도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해 주요 관계자와의 면담에서 지역 현안 사업에 대한 예산 지원 필요성을 설명하고 경기도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특히 주차 공간 부족에 따른 불법주정차와 안전사고 개선을 위한 ‘궐동 제3공영주차장 주차타워 건립사업’, 하천재해 예방 및 수질보전으로 환경친화적 하천 기능 회복을 위한‘역말천 소하천 정비사업’은 지난 10월 경기정원문화박람회의 경기도지사 방문 시에도 지원을 건의한 바 있는 주민 숙원사업으로 조속한 사업추진이 필요함을 강조했다.

 

그 밖에도 ▲독산성 산문 재건립 ▲중앙동 행정복지센터 청사시설 개선 ▲청학동 공영주차장 시설물 개선공사 ▲남촌마을 주차장 조성사업 등에 대한 시급성과 당위성을 피력하고 특별조정교부금 등 예산을 지원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에 류인권 기획조정실장은 “도 차원에서 오산시에 지원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충분히 검토할 것이다”고 화답했다.

 

이권재 오산시장은 “오산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업의 추진을 위해 지속적으로 경기도와 긴밀히 협조할 것이며, 시민의 삶의 질 향상 및 새로운 오산의 미래를열어가기 위한 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