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 평생학습마을공동체, 배움과 나눔 실천배꽃피는행복학습마을, 재능기부 수익금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전달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의왕시 평생학습마을공동체 ‘배꽃피는행복학습마을학교(교장 박찬덕)’은 의왕시 평생교육기관(단체) 특성화 사업 추진으로 발생한 수익금 626,240원을 오전동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평생교육기관(단체) 특성화 사업은 참여기관 및 단체의 고유한 자원을 통해 평생학습을 접할 수 있도록 기획한 것으로, ‘배꽃피는행복학습마을학교’에서는 지역주민들과 함께 기획한 ‘방부제 없는 고추장 만들기’와 마을학교 양재반의 특성을 살린 ‘미니 손가방 만들기’ 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재능기부로 만들어진 고추장과 미니 손가방을 제9회 의왕시 평생학습축제와 마을 성과공유회를 통해 판매해 수익금을 지역사회에 환원하기 위해 기부금을 전달했다.
배꽃피는행복학습마을 박찬덕 교장은 “평생학습을 통해 이웃과 나눌 수 있는 계기가 되어 보람있었고, 앞으로도 지역사회에 도움이 되는 평생학습마을 공동체를 만들어 나가겠다”말했다.
김은영 평생교육과장은 “평생학습마을 공동체가 잘 운영될 수 있도록 마을공동체 사업을 확대하고, 생활 속에서 평생학습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