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호평동, 취약계층 치과진료 지원 위해 다모아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22 [13:00]

남양주시 호평동, 취약계층 치과진료 지원 위해 다모아치과의원과 업무협약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1/22 [13:00]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남양주시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센터장 이순덕)는 지난 21일 관내 의료기관인 다모아치과의원(대표원장 박믿음)을 비롯해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동부희망케어센터와 호평동 취약계층을 위한 치과 검진 및 치료 지원을 위한 상호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취약계층이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증상이 있어도 적기에 진료를 받지 못해 치료 시기를 놓치는 사례를 방지하기 위해 추진됐으며, 협약에 따라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는 치과 치료가 시급한 대상자의 발굴과 추천을, 다모아치과의원은 선발된 지원 대상자에게 치과 치료를 지원할 것을 약속했다.

 

다모아치과의원 박믿음 대표원장은 “지역주민의 구강 건강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의미있고 뜻깊은 나눔에 함께 할 수 있게 돼 기쁘다.”라며 “지역주민과 어려운 이웃을 위해 대학병원 수준의 전문적인 치과 진료를 지원하겠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이에 김재영 호평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의료 취약계층이 구강질환에 대한 예방 및 치료를 할 수 있게 돼 다모아치과의원에 감사드린다.”라고 전했다.

 

또한, 이순덕 호평평내행정복지센터장은 “이번 협약식을 계기로 의료취약계층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구강 건강 지원사업이 활발하게 이뤄지길 바란다.”라며 “경제적 불평등이 건강 불평등으로 이어지지 않도록 건강 안전망을 더욱 공고히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