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 고덕면 신동아파밀리에아파트 경로당(노인회장 박종철)은 지난 18일 겨울철 저소득 취약 고령자와 독거노인을 위한 ‘이웃사랑 김장나눔’ 행사를 신동아파밀리에아파트 경로당에서 실시했다고 밝혔다.
본 단지는 고덕면 고덕신도시에 위치한 LH공공임대아파트로 2019. 9. 26. 입주를 시작하여 올해로 3년째를 맞는 아파트로, 2021. 11. 15. 단지 내 경로당(회원 50명 이상)을 개관하였으며, 고덕신도시 내 아파트단지 중 고령자, 독거노인이 가장 많이 사는 아파트단지이다.
이날 행사에는 통장(이말희)을 비롯하여 아파트 봉사단(회장 권명숙) 회원들과 입주자 대표회(회장 이상헌)에서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이른 아침부터 나와 절임배추에 각종 양념을 정성껏 버무려 김장 김치를 담그고 포장하여 독거노인, 고령자 등 저소득 취약가정 어르신 50가구에 직접 전달했다.
이날 김장나눔 행사는 LH공공임대주택에서 입주민 삶의 질 향상을 위한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 계획에 따라 관리사무소에서 예산을 지원받아 진행했다.
박종철 노인회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외출조차 자유롭게 하지 못하고 집에서 답답한 생활을 하였는데 김장김치 나눔 행사까지 해 주셔서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하며, “그동안 만나지 못했던 여러 이웃 어르신들과 만나 담소도 나누고 소통하며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며, 취약계층 어르신들에게는 이번 김장 지원이 식생활에 많은 도움이 되므로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김장김치 나눔 행사를 실시해 달라”고 요청했다.
안영미 고덕동장은 “코로나19로 더욱 힘든 시기에 관내 저소득 취약계층이 건강하게 지내시고 지역사회와 더불어 어려운 이웃이 따뜻한 겨울을 보내는데 보탬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