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공동주택 맞춤형 컨설팅 운영

최대호 시장 “시민 생활에 필요한 정책 적극 추진할 것”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2/11/24 [11:30]

안양시, 공동주택 맞춤형 컨설팅 운영

최대호 시장 “시민 생활에 필요한 정책 적극 추진할 것”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2/11/24 [11:30]

▲ 주택과-맞춤형 컨설팅 홍보물 / 안양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시가 효율적인 공동주택 관리를 위해 공동주택 맞춤형 컨설팅을 운영 중이다.

 

24일 시에 따르면관내 20세대 이상의 공동주택은 관리·회계건축공사설비공사 등 3개 분야의 총 14개 항목에 대해 무료 맞춤형 컨설팅을 받을 수 있다.

 

맞춤형 컨설팅은 공동주택에서 원하는 분야로 컨설팅을 신청하면 해당분야의 공동주택 관리지원단이 현장을 직접 방문해 전문적으로 검토하고 효율적인 관리 방향을 제시해주는 서비스이다.

 

공동주택에 적합한 공사 방법시설물의 효율적 관리 방법회계·장기수선계획 등 공동주택 운영 전반에 걸쳐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신청 대상은 주택법에 따라 사용검사를 받은 20세대 이상 공동주택이며입주자대표회의(관리위원회의결을 거쳐 관리주체가 신청서를 제출하거나입주자대표회의(관리위원회)가 구성되지 않은 공동주택일 경우에는 입주자 등의 1/5 이상에게 동의서를 받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하면 된다.

 

신청기간은 내달 20일까지로우편(동안구 시민대로 235, 안양시청또는 이메일로 신청할 수 있으며 컨설팅 결과는 컨설팅 실시일을 기준으로 15일 내에 받아볼 수 있다.

 

최대호 시장은 이번 컨설팅 사업이 안전하고 편리한 주거환경을 만드는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 생활에 필요한 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