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24일은 「민원의 날」로서, 올해 1월 민원처리에 관한 법률에 신설된 조항으로 민원에 대한 이해와 인식을 바로잡고 민원처리담당자의 자긍심을 높이기 위해 제정됐다.
이번 훈련은 폭언, 폭행, 기물파손, 인화물질과 같은 위험물 소지 등 악성 민원인으로부터민원처리담당자와 다른 민원인들을 보호하고 2차 피해를방지하고자 실시됐다.
비상대응팀을구성해 민원인들을 대피시키며 비상벨을 가동해 구리경찰서와합동으로 상황에 대응하는 훈련이 진행됐다.
백경현 시장은“이런 상황이 절대 발생해서는 안 되지만, 만약을대비해 신속하게 대응하여 시민과 직원들의 안전을 확보하고, 사전에 친절한 민원응대로 악성민원이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히 노력해 주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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