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 업무협약식(MOU) 추진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이날 협약식에서는 안성시와 안성시 관내 사회복지 기관 및 시설 12개소의 대표와 실무자가 참석해 사회적 고립가구 지원 및 대응체계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
이번 협약은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안성시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 가구를 발굴해 복지자원을 지원 및 연계하고, 지역기관과 주민조직 네트워크를 구축해 촘촘한 지역사회 사회안전망을 형성하기 위해 적극 지원 및 상호협력하는 데 목적을 두고 체결됐다.
이번 협약으로 협약기관들은 사회적 고립가구 고독사 예방을 위해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발굴 홍보 ▲복지자원 지원 및 복지서비스 연계 ▲‘이웃살피미’ 역량 강화를 위한 교육 및 모니터링 ▲고독사 고위험군 사회적 고립가구에 대한 통합솔루션 등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 및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네트워크를 더욱 견고히 할 계획이다.
안성시와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관내 중장년층 사회적 고립가구 발굴을 위해 힘쓰고 있다. 사회적 고립가구로 의심되는 가구가 있거나 복지서비스가 필요한 1인 중장년층 가구는 각 읍면동의 찾아가는 보건복지팀이나 안성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8057-019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