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시흥시(시장 임병택)는 지난 11월 30일, 지역돌봄기관을 대상으로 2023년 시흥돌봄SOS센터(이하, ‘돌봄SOS센터’)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을 위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돌봄SOS센터’는 독립적인 일상생활이 어렵거나, 불가피하게 돌봄 공백이 발생한 시민을 대상으로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창구다. 일시적 돌봄 공백 해소를 위한 단기 돌봄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사업설명회는 제공기관 모집에 앞서, 관내 역량 있는 돌봄기관이 참여할 수 있도록 돌봄SOS센터 사업소개, 모집공고 및 ’23년 운영수가 등에 대한 사업 안내를 위해 마련했고, 40명의 관계자가 참석했다. 설명회 이후에는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기관의 궁금증을 해소하고 다양한 의견을 공유했다.
한편, 돌봄서비스 제공기관 등록 신청은 오는 7일까지이며, 모집 대상 기관은 일시재가(가정 내 직접수발), 단기시설(단기 시설입소), 동행지원(외출활동 동행), 주거편의(집수리, 청소, 세탁지원), 식사지원(도시락 제조 및 배달) 서비스를 제공할 기관이다.
참여를 원하는 기관은 시흥시청 누리집 [고시·공고]에서 ‘시흥돌봄SOS센터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을 검색해 확인하면 된다.
이상익 시흥시 복지정책과장은 “돌봄SOS센터는 돌봄 공백이 발생한 시민에게 신속한 돌봄 서비스를 지원하는 의미 있는 사업”이라며 “역량 있는 기관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