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공공배달앱‘배달특급’활성화 적극 추진

가맹점에는 광고비 없고 중개수수료 1%로 저렴, 소비자에겐 다양한 쿠폰 프로모션 진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1/25 [15:17]

구리시, 공공배달앱‘배달특급’활성화 적극 추진

가맹점에는 광고비 없고 중개수수료 1%로 저렴, 소비자에겐 다양한 쿠폰 프로모션 진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1/25 [15:17]

▲ 배달특급 홍보물 /구리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구리시는 물가상승 등으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과 소비자의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경기도 공공배달앱 배달특급활성화에 적극 나선다고 밝혔다.

 

배달특급은 외식업 종사 소상공인을 위한 공공배달 플랫폼으로 광고비가 없고, 중개수수료는 1%로 매우 저렴해 이용 가맹점은 기존 배달앱보다 비용을 줄일 수 있고, 소비자들은 지역화폐를 사용할 수 있어 최대 15% 할인혜택을 받을 수 있다.

 

2023년 현재 배달특급 도입 3년 차에 접어들어, 지난 10일 기준 총주문 건수 154,459, 총 거래액 399,650만원, 가맹점 수 1,102개소로 매월 주문량과 거래실적, 가맹점 수가 매년 증가하고 있다.

 

시는 2023년에도 배달특급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이벤트와 홍보를 통해 소비자 이용 유도 및 가맹점을 적극 모집할 계획이다.

 

가맹점과 소비자와의 양방향 소통을 통해 소비자 선호도가 높은 가맹점을 유치하고, 할인 쿠폰을 지급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도 연중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최근 가파른 물가상승으로 인한 음식값과 배달비 인상 등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소상공인에게 도움이 되고,지역화폐 결제, 할인쿠폰 지급 등 혜택이 많은 배달특급을 시민들도 적극 이용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일자리경제과 소상공인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