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상진 성남시장, “분당 빌라단지 주차문제 해결 위해 적극 노력 할 것”

시민 소통 행보 사흘째 이어가…1기 신도시 정비 사업도 설명

김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2/10 [10:58]

신상진 성남시장, “분당 빌라단지 주차문제 해결 위해 적극 노력 할 것”

시민 소통 행보 사흘째 이어가…1기 신도시 정비 사업도 설명

김현진 기자 | 입력 : 2023/02/10 [10:58]

 

▲ 신상진 성남시장이 9일 시민인사회에서 나온 건의 내용에 “분당 빌라단지 주차문제 해결 위해 적극 노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신상진 성남시장은 2월 9일 분당중앙고등학교 체육관에서 새해 시민 인사회를 개최해 사흘 연속 소통 행보를 이어 나갔다.

 

이날 인사회는 분당구 을 지역 주민 710여 명이 참석해 14건을 건의했다.

 

그중 하나는 분당동 지역의 빌라 단지 주차 문제 해결을 위해 인근 공원 내 지하 주차장을 건립해달라는 요청 건이다.

 

신 시장은 “분당지역 공영주차장 확보율은 성남 전체 평균보다 높다”면서도 “분당동 빌라 단지와 인근 주택 주변 주차 수급률이 비교적 낮아 앞으로 주차장 건립 계획 수립 때 면밀히 검토·추진해 주차문제 해결을 위해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전시 컨벤션센터, 복합 업무 시설, 관광 휴양과 숙박시설 등 복합 건설하는 백현마이스 사업을 조속히 진행해 달라는 건의도 나왔다.

 

신 시장은 “지역에 적합하고 투명한 개발 방향과 사업 방법을 찾기 위한 공모지침 기준을 만든 후 올 상반기 내 사업시행자를 공모로 선정할 것”이라면서 “2025년 착공을 목표로 백현마이스산업 복합 단지 조성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라고 답했다.

 

이 외에구 법원, 검찰청 부지(구미동 190) 시설물 유치 진행 상황에 대한 질의에 신흥동 공공청사부지 법조단지 이전 시기에 맞춰 해당 부지의 활용방안을 검토할 계획임을 밝혔다.

 

중점 추진 중인 1기 신도시 정비 사업도 설명했다.

 

신 시장은 “1기 신도시 정비 사업 추진 때 가장 고려해야 할 것 중 하나가 이주단지 확보”라며 “1기 신도시 지자체장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노후계획도시 정비·지원에 관한 특별법안 논의 간담회’에 참석해 보전 가치가 낮은 녹지와 개발제한구역을 이주단지로 활용하는 방안을 포함해 달라는 건의서를 원희룡 장관에 전달했다”고 말했다.

 

지난 7일 시작한 새해 시민 인사회는 10일 중원구 지역에서 개최를 끝으로 마무리된다. 신 시장은직접 소통 전화인 휴대전화 문자 서비스를 통해 시민과의 대화를 이어 나간다는 방침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