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여주시는 2월 13일부터 16일까지 여주일자리센터에서 2023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 비대면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실시하는 청년 취업성공 프로젝트는 여주시 거주하는 만 18세부터 39세 이하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실시한다.
교육 내용은 자신만의 직업 선택을 위한 자기 분석, 채용트랜드, 기업 및 직무분석, 입사지원서 작성법, 면접 역량 강화 방법 등으로 신규자나 경력자 분야별 맞춤형 취업 성공을 위한 비법을 강의한다.
이번 취업 성공 프로젝트의 한 참가자는 “면접시 자신있고 조리있게 말할 수 있는 방법을 터득하는 등 면접 역량 강화 방법을 익히고자 취업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되었다.”고 밝히며 “일목요연하게 꼭 필요한 내용과 참가자 한 명 한 명의 발언에 친절하게 조언해주시는 강사님 덕분에 교육 시간이 순식간에 지나갔다. 이런 기회를 제공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일자리경제과(과장 강병준)는 “여주일자리센터는 맞춤형 취업지원 서비스를 지원하기 위해 청년 취업 성공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요양보호사 취득과정, 일반경비원 취득과정 등 총 9개의 프로그램을 운영할 계획이다.”며 “여주시민들이 여주일자리센터에서 진행하는 맞춤형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많이 이용하여 구직자에게 취업의 기회를 얻을 수 있는발판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