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3개사 졸업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2/14 [23:12]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입주기업 3개사 졸업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2/14 [23:12]

▲2023년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졸업기업 단체 사진 / 하남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하남도시공사는 하남스타트업캠퍼스 운영위원회를 통해 입주사인
이닷코리아, 등자, 아토플렉스() 3개사에 대한 졸업을 승인했다.

 

이들 기업은 20213월 캠퍼스 개소와 함께 입주하여 지난 2년간 하남시와 하남도시공사가 지원하는 하남스타트업캠퍼스의 다양한 지원을 받아왔다. 이를 통해 하남시민 고용창출, 하남시민 대상 실증사업 수행, 하남 소재 지식산업센터로 사업장 확장 등의 성과를 내고 성공적으로 졸업하게 되었다.

 

아토플렉스 주식회사(대표 윤현규, 정인혁)는 유전자 증폭 기반의 홈테스트 시스템 및 분자진단키트 개발업체로 캠퍼스 입주기간 동안 총 13개 품목에 대한 유럽인증(CE-IVDD)를 받고, 3개 품목에 대한 국내 식약처의 수출허가를 획득하였으며, 하남 소재 지식산업센터 내 높은 품질관리를 위한 GMP 시설을 구축하였다. 캠퍼스 입주기간 동안 92억의 투자를 유치하였으며, 하남시민 7명을 포함한 17명의 신규인력을 창출하였다. 이를 바탕으로 작년말 경기 우수 바이오벤처경기도지사상을 수상했다.

 

주식회사 케이닷코리아(장예현 대표)는 동남아시아 중심의 K-메디컬 플랫폼 업체로 입주기간 동안 사업 피보팅 및 31개 정부지원사업을 획득하였다. 캠퍼스 입주 당시 1인 기업으로 시작하여 8명의 인력을 창출하여 하남 소재 지식산업센터로 사업장을 확장하였다. 하남시민 400명 대상으로 시제품 실증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향후에도 하남에 기반을 두고 사업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주식회사 등자(대표 김학무)는 신개념 자전거 페달 개발업체로 입주후 3건의 특허 등록을 완료하였으며, 21년말 대한민국 발명특허대전 금상을 수상했다.

 

한편22년에도 조기졸업한 엘엔로보틱스(심혈관 중재 수술 로봇)와 메디인테크(의료용 내시경)226월 중소벤처기업부가 선정하는 아기유니콘에 선정되는 쾌거를 이루었다. 스타트업캠퍼스의 규모는 작지만 248억의 정부 등의 지원사업과 292억원의 투자유치, 129(하남시민 29)의 일자리 창출의 큰 성과를 2년여의 짧은 기간에 이루어 냈다.

 

최철규하남도시공사 사장은하남스타트업캠퍼스에서 지원과 보육을 통해 성장한 이들 졸업기업이 하남시에 정착해 고용창출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가 이어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