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제4회 안양청년축제 축제기획단 모집만19세~39세 청년 15명 선발 예정…역량강화 프로그램·회의참석 수당 등 혜택 제공
|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시는 축제의 기획부터 개최까지 청년들이 직접 참여하는‘2023년 안양청년축제기획단’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축제에 관심이 있는 만19세 이상 만39세 이하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15명 내외의 인원으로 활동하게 될 예정이다.
기획단원들은 4월 발대식부터 10월 해단식까지 정기회의 및 수시회의에 참석하여 청년축제 기획, 주제선정, 홍보 등 축제 전반적인 사항을 기획하는 역할을 맡게 된다.
기획단원에게는 문화(축제)기획 역량강화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회의 참석 시 수당이 지급된다. 활동 우수자에 대하여는 시장 명의의 표창이 수여된다.
모집기간은 3월 2일부터 3월 31일까지이며, 안양청년광장 홈페이지 또는 안양시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류를 내려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김대일 안양시 청년정책관은“문화 예술에 관심 있는 청년들이 이번 청년축제 기획단 모집에 많은 관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 “안양청년축제가 청년들에게 미래를 개척하는 용기와 삶의 활기를 불어넣길 기대한다”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