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민원옴부즈만위원회, 만장사 사찰 기부 부지 활용 방안 논의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2/20 [20:27]

안양시 민원옴부즈만위원회, 만장사 사찰 기부 부지 활용 방안 논의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2/20 [20:27]

▲ 지난 17일 안양시 민원옴부즈만위원회가 동안구 비산동에 위치한 만장사를 방문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 안양시©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양시 민원옴부즈만위원회
(위원장 권주홍)가 동안구 비산동에 위치한 만장사의 사찰 부지 기부 뜻에 따라 기부 절차부지 활용방안 등 구체적인 검토를 시작했다.

 

20일 시에 따르면민원옴부즈만위원회는 지난 1월 만장사로부터 사찰 부지 중 약 290(959)을 시에 기부하겠다는 의견을 접수하고 지난 17일 현장을 방문했다.

 

이날 현장 방문에는 기부 절차용도 등을 검토하기 위해 안양시 녹지과장동안구 건축과장세무과장교통녹지과장 등이 함께 했다.

 

현장에서 윤영구 주지스님은 안양시민의 편익 제공을 위해 사찰 부지 일부를 기부하고 싶다며 기부 의사를 재차 밝혔다.

 

권주홍 위원장은 만장사의 아름다운 기부 뜻에 어긋나지 않도록 부지 활용 방안을 최선을 다해 마련하겠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권 위원장은 기부 부지를 활용해 시민을 위한 문화·휴식 공간 조성은 물론만장사 인근 도로에 대형차 회전 공간 부족으로 계속 제기된 민원도 함께 해결할 계획이다이를 위해 관련 부서와 실무협의체를 구성한다.

 

한편지난해 11월 위촉된 권주홍 안양시 민원옴부즈만 위원장은 시민권익 구제불합리한 제도 개선 및 갈등 민원 중재 등 민원 해결에 진력하고 있다. 2021년부터 제기된 경로당보조금 수급 관련 장기 민원을 해결하고 보조금 운영의 투명성을 제고하는 성과도 거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