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청년정책협의체-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업무협약 체결

- 청년 취·창업 및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강화! -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2/23 [11:49]

남양주시, 청년정책협의체-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업무협약 체결

- 청년 취·창업 및 미디어 리터러시 역량 강화! -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2/23 [11:49]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남양주시는 지난 22일 청년정책협의체(위원장 박성권)와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센터장 성경훈)가 청년 취·창업과 미디어 역량 강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업무 협약은 미디어리터러시(미디어 문해력)와 ICT(정보통신기술) 역량강화를 통한 청년들의 성공적인 취·창업 및 자립 기틀 마련에 중점을 두고 남양주시와 청년 소통 활성화를 위해 구성된 청년정책협의체와의 상호협력 하에 추진됐다.

 

주요 협약 내용은 ▲청년의 건강한 미디어 문화 조성을 위한 미디어교육 지원 ▲취·창업 지원을 위한 미디어 역량 강화 ▲양기관 시설·장비 등 보유 인프라 공유 협력 등이다.

 

청년정책협의체 박성권 위원장은“다양한 취·창업 연계 및 미디어 교육 기회의 확대를 통해 청년들의 사회진출 준비과정을 도와 오늘날 청년들이 미래에 대한 불안감을 해소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경기시청자미디어센터 성경훈 센터장은 “이번 협약이 청년들이 미디어를 통한 소통 능력을 기르고 관심 분야의 미디어 접목 능력을 기르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지역 청년들의 미디어 리터러시 능력 향상을 위해 센터 이용을 적극적으로 장려하고 시에 협조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시는 앞으로도 양 기관과 소통 및 협력을 통해 청년층을 위한 체계적인 제도적 지원과 협력사업 발굴에 대한 논의를 지속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