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잇는 신규 공무원 교육 실시

- 주광덕 시장 “시민 중심 행정과 ‘목민관의 자세’가 중요” -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2/23 [12:04]

남양주시, 다산 정약용 선생의 정신을 잇는 신규 공무원 교육 실시

- 주광덕 시장 “시민 중심 행정과 ‘목민관의 자세’가 중요” -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2/23 [12:04]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남양주시는 2월 22일부터 24일까지 3일간 신규 공무원의 가치관 확립과 조직 적응, 기초 직무 능력 향상을 위해 ‘2023년 상반기 신규 공무원 교육(1기)’을 실시한다.

 

‘2023년 상반기 신규 공무원 교육’은 올해 1월 신규 임용된 공무원 65명을 대상으로 총 2기로 나눠 운영되며, 2기 교육은 오는 3월 8일부터 10일까지 3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일방향 교육 방식에서 벗어나 게임과 놀이를 접목한 게이미피케이션, 소그룹 토론, ZEP 메타버스 체험 등 다양한 학습 플랫폼을 통해 참여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엔데믹 시대의 변화에 따라 교육 과정의 특성에 맞춰 대면과 실시간 비대면 교육으로 병행 운영된다.

 

특히, 신규 공무원의 조직 적응과 시민이 공감하는 행정을 위한 진심소통 민원응대, 남양주와 다산 정약용, 공문서 작성법, 온나라 문서 시스템, 인사·복무 제도 등 기본 소양 및 직무 교육을 통해 시정에 대한 이해도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22일 교육에 참석한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상상 더 이상 남양주’를 실현하기 위한 진정한 소통 행정과 다산 정약용 선생의 ‘목민관의 자세’에 대해 이야기하고, “따뜻한 마음을 담아 시민을 존중하고 배려한다면 시민과 함께 남양주의 슈퍼성장을 이뤄 낼 수 있다.”라고 말하며 시민을 위한 적극 행정을 강조했다.

 

이어 “‘그 어떤 공부도 예술이 함께하면 즐겁다.’라는 말처럼 일과 삶에 있어서 수시로 문학적·예술적으로 섬세한 감정들을 충전하면서 행복한 공무원 생활을 이어 가길 바란다.”라고 당부했다.

 

한편, 시는 신뢰받는 행정 구축과 합리적·효율적·실용적인 시정 운영을 위한 미래형 실용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으며, 내실 있는 콘텐츠를 통한 전문성 강화에도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