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2023년 노인 지도자 교육 실시』

노인회 임원에게 「지도자로서의 덕목」 맞춤 교육 지원!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20 [19:29]

『여주시! 2023년 노인 지도자 교육 실시』

노인회 임원에게 「지도자로서의 덕목」 맞춤 교육 지원!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20 [19:29]

 ▲ 노인 지도자 교육을 진행 중이다. /여주시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지난
17일 여주시는 사)대한노인회 여주시지회(지회장 김병옥) 주관으로 노인회 임원 및 관내 경로당 회장 350여명을 대상으로 2023년 노인 지도자 교육을 실시했다.

 

최근 여주시는 세계보건기구(WHO)로부터 어르신 친화도시인증을 받았고, 5대 영역의9대 목표를 세워 84개의 어르신 친화 지원 사업을 수립하여 전 세대가 함께 잘 사는 여주시를 만드는데 당찬 포부를 밝힌 바 있다. 이에 대하여 여주시를 대표하는 노인회 임원들을 대상으로 홍보하는 시간을 갖고 전문 강사를 통하여 노인 지도자로서의 갖추어야 할 덕목 등에 대하여 맞춤 교육을 진행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어르신 잘 섬기는 충효 도시 여주라는 비전으로 여주시를 어르신들이 살고 싶은 도시, 전 세대가 통합하여 함께 행복하고 활기차게 생활하는 도시를 조성하기 위한 첫걸음으로 어르신 친화 도시 여주시를 실현하도록 할 것이다. 복지 영역을 기본으로 도시 전체가 동반 성장을 할 수 있는 전략을 세워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만족한 삶을 영위하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전했다.

 

김병옥 노인회 지회장은 노인회 임원 및 경로당 회장들에게 이번 노인 지도자 교육을통하여 항상 모범적인 모습으로 앞장서는 지도자가 되기를 당부하였고, 여주시 노인복지증진 및 활성화에 다 함께 힘쓰고 활기찬 노후를 펼치자며 결의를 다졌다.

 

여주시 관계자는 어르신 친화도시 조성을 기점으로앞으로도어르신들을 위한 행복도시 희망여주실행하는데 총력을 다하겠다.”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