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이동시장실’ 호응 속 지속 운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3/20 [20:04]

하남시, ‘이동시장실’ 호응 속 지속 운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3/20 [20:04]

 ▲ 17일 열린 이동시장실에서 이현재 시장이 초등학생들이 민원을 듣고 있다. / 하남시©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
시장님, 우리 학교화장실 변기가 재래식이라서 많이 불편해요. 양변기로 바꿔줬으면 좋겠어요.

 

지난 17일 오후 덕풍동 덕풍전통시장에서 열린 이동시장실에 꼬마 민원인 2명이 찾아왔다. 바로 인근 덕풍초등학교에 다니는 초등학생들로, 이 시장에게 불편한 화장실 개선을 요청했다.

 

이 시장은 이들을 반갑게 맞아 고충을 듣고, 현장에서 바로 시 평생교육과장과 통화해 사실을 확인한 후 학교에 협조를 요청했다. 지난해 12월 초에도감일동 보호수공원에서 열린 이동시장실에 초등학생 3명이 찾아와 반려견 배변봉투 설치 등 3건을 건의했고, 해당 사항은 관련부서에서 조치중에 있다.

 

하남시는 이처럼 현장에서 민원을 듣고 해결해주는 이동시장실을 올해 두 번째 개최하면서 현장소통을 이어가고 있다고20일 밝혔다.

 

민선 8기 공약사항인 이동시장실은 하남시민이면어디서나참여 가능한 소통의 장 마련을 목표로 지난해 10월 미사권역을 시작으로 지역별로 순회하며 여는 현장 민원실이다.

 

이현재 시장은 이날 덕풍시장 입구에 임시집무실을 설치하고 시청 간부직원과박윤수 청년정책특보, 남경민 덕풍1동 주민자치회 부회장, 문의숙 덕풍12통장, 주정희 덕풍19통장, 서춘성 덕풍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고문 등을 비롯한 주민 2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동시장실을 진행했다.

 

주민들은 이 시장에게 지역주택조합 철거 시 안전문제 요청 시민행복센터 맞은편 재개발 덕풍초등학교 화장실 리모델링 하수도 범람으로 인한 가게 침수 대책 덕풍1동 주민센터 공원에 성인용 철봉 설치 풍산지구 근린공원 내 맨발걷기 코스 조성 및 반려견 오물 관리 미사공원 주변 파크골프장 조기착공 및 준공 덕풍시장 입구쪽 담배꽁초 무단투기 단속요청을 비롯한17건의 민원과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제기했다.

 

이현재 시장은 공원 내 성인용 철봉 설치, 하수도 범람으로 인한 가게 침수 등 해결 가능하거나 시급성이 요구되는 민원에 대해서는 시민들이 불편하지 않도록 즉시 처리하겠다고 말하고, “지역주택조합 철거 시 폐자재 방치로 인한 안전문제에 대해서도 문제가 많아 곧바로 조치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이동시장실을 통해 제기된 민원은 현장에서 해결 가능한 민원은 현장에서 처리하고, 세부 논의가 필요한 민원은 원스톱(ONE-STOP)하남민원 시스템을 통해 담당부서 검토를 거쳐, 민원인에게 처리결과를 개별적으로 통보해 준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