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경기도와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4/12 [18:36]

화성시,경기도와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4/12 [18:36]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와 경기도는 
12일 시청 상황실에서 투자유치 전략 합동회의를 열고화성시의 투자유치 전략 등을 논의했다.

 

이번 회의는 경기도의 찾아가는 시군 투자유치 컨설팅프로그램으로 지난 3 정명근 화성시장의 요청으로 개최하게 됐다.

 

이날 회의에는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이희준 경기도 경제투자실장 등이 참석했다.

 

시는 미래차 소재·부품·장비 특화단지 유치 방안및 반도체·바이오 기업투자유치 전략을 발표했고첨단 및 앵커기업 유치를 위해 경기도와 긴밀히 협력할 계획을 밝혔다.

 

임종철 화성시 부시장은 우리 시는 지난 20여년간 급격하게 성장해 왔지만체계적인 계획수립에 의한 도시발전이 미흡했다며 오늘 경기도의 투자유치 컨설팅 내용을 바탕으로 반도체미래차바이오 등 우리 시 핵심 미래산업 발전을 위한 전략적인 기업유치에 적극 나서겠다고 말했다.

 

이에 이희준 경기도 경제투자실장은 화성은 우수한 기존 제조업 분야의 생존 및 성장을 위해 반도체미래차바이오 등 미래 신성장산업으로 전환기에 직면해 있다며 이번 전략회의로 경기도와 화성시간 상시 협력체계를 구축해 소부장 특화단지 유치 등 성공적인 투자사업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경기도는 각 시·군에 개발·투자유치 전략 수립에 관한 노하우를 전수하고공동으로 투자유치 활동을 하는 ‘찾아가는 투자유치 컨설팅사업’을 2022년 부터 운영하고 있다.

 

화성시는 기업유치 시초기단계부터 경기도의 의견을 반영하고경기도와 공동으로 기업유치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