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City 용인Ⅵ, 경남 통영시 및 고성군 벤치마킹 실시

김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23/04/27 [16:54]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City 용인Ⅵ, 경남 통영시 및 고성군 벤치마킹 실시

김현진 기자 | 입력 : 2023/04/27 [16:54]

 

▲ 의원연구단체 Sports-City 용인Ⅵ 회원들이 통영 산양 스포츠파크 관계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모닝투데이=김현진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의원연구단체 「Sports-City 용인Ⅵ」(대표 이창식)는 지난 24일부터 4월 26일까지 체육시설 인프라 개선과 체육 문화 활성화 연구 방안을 모색하고자 타 지자체 우수 사례 벤치마킹을 실시했다.

 

이번 벤치마킹에는 의원연구단체 회원들과 시 체육진흥과 관계자 등 11명이 참석했으며, 경상남도 통영시 및 고성군을 방문해 통영 산양 스포츠파크와 고성 스포츠파크의 시설물을 둘러보고 우수 사례를 분석해 용인시 시설 개선을 위한 방향에 대해 고민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어, 통영시의회를 방문해 김미옥 의장을 만나 통영의 스포츠 비전과 목표, 운영 방향을 공유하며, 용인시에 접목할 만한 부분을 파악하고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이창식 대표는 "이번 벤치마킹을 통해 용인시 체육시설의 개선 방향에 대해 체육관계자들과 함께 고민해보는 계기가 되었다"며 "우수 사례를 통해 용인시 체육시설 및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의원연구단체 「Sports-City 용인Ⅵ」는 이창식(대표), 김길수(간사), 박인철, 신나연, 임현수, 박병민 의원(6명)으로 구성됐으며, 용인시 체육시설 인프라 개선 및 체육문화 활성화 방안을 연구해 용인의 위상을 높이고 체육 도시로의 경쟁력을 제고하는 활동을 이어 나가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