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산시,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을 위한 활기찬 청춘 문화활동 성황리에 개최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5/25 [20:46]

오산시,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을 위한 활기찬 청춘 문화활동 성황리에 개최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5/25 [20:46]

▲ ‘제2회 다시 찾는 활기찬 청춘 문화활동’ 개최 사진 /오산시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오산시니어클럽(관장 전일광)이 지난 24일 오산시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2회 다시 찾는 활기찬 청춘 문화활동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문화활동은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들의 복지증진과 참여자들 간 원활한 소통을 돕고자 마련된 자리로, 2023년 노인일자리 참여 어르신 1천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국악브라스밴드 시도가 어르신들의 흥을 돋우는 역할을 했다. ‘리랑’, ‘아리아리’,‘stand by me’ 등 총 9곡의 전통곡과 팝을 화려한 사운드와 역동적인 퍼포먼스로 풀어내며 어르신들의 박수갈채를 받았다.

 

이 밖에 어르신들의 정신건강 증진 및 관리를 위해 오산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 나와 노인우울 척도검사, 정신건강상담 등 부대행사도 열렸다.

 

행사에 앞서 이권재 오산시장은 어르신들이 즐거운 마음으로 공연도 즐기시고 화합하는 치유의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이번 문화행사 준비와 진행을 위해 애써주시고 도움을 주신 모든분들께 감사하다는 인사를 전했다.

 

한편, 오산시는 오산시니어클럽 외 4개 수행기관에서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지원 사업으로 공공형 1,852, 사회서비스형 233, 시장형 132, 취업알선형 25개 등 2,242개의 노인일자리를 지원하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