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하남마을체험학교 참여단체 공개모집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6/20 [11:48]

2024년 하남마을체험학교 참여단체 공개모집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6/20 [11:48]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하남시는‘미래교육협력지구’의 대표사업인 '하남마을체험학교'의 2024년 마을 체험처를 오는 21일부터 7월 5일까지 공개모집한다고 밝혔다.

 

‘하남마을체험학교’는 지역사회와 학교가 소통하고 협력하는‘하남마을교육공동체’구축을 목표로 하남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교육장 김성미)이 협업해 진행중인‘미래교육협력지구’사업이다.

 

초ㆍ중학생 대상으로 정규 수업시간 내 유니온타워, 이성산성 등 학교 안팎의 지역자원을 적극 활용하여 현장을 방문해 보고, 듣고, 느끼는 체험형 견학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올해는 29개 마을체험처에서 51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하남마을체험처 모집대상은 하남시 소재 민간단체, 법인, 협동조합, 개인사업자이며, 모집분야는 ▲인문·사회·역사 ▲문화·예술 ▲디지털·과학·미래기술 ▲진로·자기주도학습 ▲자연·생태 ▲인성·상담 ▲놀이 ▲미디어·영상 총 8개이다.

 

신청을 원하는 단체는 하남시청, 하남미래교육협력지구, 경기도광주하남교육지원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란에서 공고문을 확인 후 7월5일까지 하남시청 평생교육과로 방문 또는 이메일로 접수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청에 문의하면 된다.

 

시와 광주하남교육지원청은 7월 1차 서류심사, 2차 현장실사를 거쳐 최종 마을체험처를 선정할 예정이며, 최종결과 발표는 8월중 홈페이지 공고 또는 개별 통지한다.

 

시 관계자는 "다양한 마을체험학교 프로그램을 통해 하남시 학생들에게 폭넓은 배움을 제공할 수 있도록 우수하고 전문성을 갖춘 단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하남마을체험학교’외에도 하남시는 직접 ▲우수 대학 캠퍼스 투어 ▲대기업 체험 투어 사업을 추진해 진로·진학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학습 동기를 유발하는 체험형 인재 양성 교육에 힘쓰고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