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의회 전성균 의원, 화성시 공공건축물 예산낭비 최소화 촉구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3/09/21 [08:06]

화성시의회 전성균 의원, 화성시 공공건축물 예산낭비 최소화 촉구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3/09/21 [08:06]

▲ 전성균 의원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의회 교육복지위원회 전성균 의원(더불어민주당·동탄 4,5,6)은 지난 15일, 제224회 화성시의회 임시회 중 제2차 본회의에서 화성시 공공건축물 예산낭비 최소화와 관련해 시정질의를 실시했다.

 

전성균 의원은 “공공건축물은 시민의 세금으로 지어지기 때문에 시민의 삶의 질향상에 궁극적 목적이 있다. 화성시 실내 배드민턴장, 매송 다목적체육관, 우정 청소년 문화의 집, 우정 청소년 문화의집, 진안 다목적 체육관 등 준공 이후 하자가 발생해 시민들의 불편함을 호소한다”라며 공공 건축물의 신뢰가 무너지면안됨을 언급했다.

 

전성균 의원은 화성시 공공건축물과 업무절차에 대한 시정질의를 하며 “화성시공공건축물에 대한 잘못된 설계는 설계 예산뿐만 아니라 준공지연으로 인한 물가상승으로 추가 예산편성이 돼야 하고, 설계와 시공 부서나 나뉘면서 생기는업체관리의 어렵기에 설계와 시공의 일원화가 필요하다”라고 말했다.

 

시정질의 말미에 전성균의원은 “화성시민의 인구가 증가할수록 화성시의 책임은증가해야 한다. 공공성의 가치와 뜻을 지닌 공공건축물에 대한 설계와 시공의 일원화에 대한 깊이 있는 검토 부탁드린다”라며 “100만 화성시민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행정에 책임감을 더해 주시기 바란다”라고 강조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