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경기도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 3년 연속 1위

김현진 기자 | 기사입력 2023/10/12 [10:56]

시흥시, 경기도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 3년 연속 1위

김현진 기자 | 입력 : 2023/10/12 [10:56]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시흥시가 지난 10일 경기도 여성비전센터 열린 ‘경기도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에서 1위를 차지하며 ‘최우수상’을 받았다.

 

이 대회는 경기도 31개 시군을 대상으로 지역 맞춤형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을 발굴하고, 타 시군에 공유ㆍ확산하고자 개최됐다.

 

시흥시는 이 대회에서 2021년 우수상, 2022년 장려상에 이어 올해 최우수상을 수상함으로써 3년 연속 저출생 대응에 두각을 나타내는 지자체로 각인됐다.

 

시는 이번 경진대회에서 저출생 대응을 위해 ‘온마을 돌봄으로 아이와 부모가 안심하는 THE(더~) 아이 꼼꼼’이라는 주제로 발표를 진행해 ‘민관학 협력 시흥형 돌봄 모델’을 제시했다.  

 

시는 ‘온마을 돌봄으로 아이와 부모가 안심하는 THE(더~) 아이 꼼꼼’을 통해 초등학생 온종일 돌봄 지원 조례 제정과 조직 개편 등 지난 3년간 제도 마련에 힘써왔다.

 

▲전국 최초로 시행된 시흥형 초등돌봄 통합 플랫폼 및 콜 센터 구축을 비롯해 ▲학교 돌봄터 추가 증설, 돌봄 기관 양적 확대, 마을 협력 돌봄 공간 조성 사례와 ▲시흥시민 일 가정 양립지원을 위한 ‘일시 돌봄’, ‘초등돌봄 운영시간 연장’, ‘다문화 가정 돌봄서비스 통역 지원 확대’ 등 촘촘한 시흥시의 초등돌봄 특화사업을 집중 조명하고, 시흥시만의 특색 있는 저출생 대응 정책안을 마련해 인정받았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시흥시의 지역 특성에 맞는 다양한 저출생 시책을 발굴ㆍ시행해 시민 만족도와 정주 의식을 향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