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경기도의회 방문 등 예산확보 총력안산시 지역구 예결위 의원 찾아 주요현안사업 설명 및 예산 확보 요청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산시는 경기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2일 차인 지난달 30일 도 원중 기획경제실장 및 예산부서 공무원 등이 함께 경기도의회를 방문했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시 방문단은 도의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위원이자 안산시 지역구인 서정현, 김철진, 김동규 도의원을 만나 경기도 지방정원 조성 등 시 주요현안사업에 대해 설명하고 보조금 및 특별조정교부금 확보와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했다.
이 자리에서 3명의 도의원은 “시 현안사업에 대한 필요성과 지역적 특수성 등을 충분히 감안해 꼭 필요한 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위해 노 력하겠다”고 말했다.
도원중 기획경제실장은 “도의원님들이 시 지역현안에 대한 관심과 해결을 위해 초 당적 협력을 보여주는 모습에 공무원에 앞서 한 명의 안산시민으로서 든든함과 자 부심이 느껴진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인 지원과 협력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의정활동으로 매우 바쁜 일정에도 이날 도의회를 방문한 공무원들에게 직접 본회의장 견학 및 의회시스템을 경험할 수 있는 자리도 마련했다. 경기도 예산결 산특별위원회는 지난달 29일부터 이달 14일까지 예산안 심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모닝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댓글
|
인기기사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