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관내 경로당 현장 점검 추진

경로당 운영 실태 점검 및 이용 어르신 애로사항 청취 등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3/26 [14:56]

구리시, 관내 경로당 현장 점검 추진

경로당 운영 실태 점검 및 이용 어르신 애로사항 청취 등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3/26 [14:56]

▲ 백경현 시장이 관내 경로당을 방문해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구리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구리시는 지난 25일 교문1동 소재 도리미경로당(회장 정명자)과 이문1경로당(회장 김상식)을 방문해 어르신들의 안부를 살피고 이용 어르신들의 불편 사항 등 의견을 청취했다.

 

백경현 시장은 이날 도리미·이문1경로당을 직접 방문해 경로당 내 냉방시설, 가전제품 및 시설물 안전상태 등을 점검하고 경로당 회원들과 경로당 이용에 대한 애로사항 및 건의 사항을 청취하는 등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도리미경로당 정명자 회장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늘 경로당 이용에 불편함이 없도록 아낌없이 지원해 주는 구리시에 감사드린다. 덕분에 이용 어르신들이 쾌적하고 안전하게 경로당을 잘 이용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시장은 “경로당은 어르신들이 여가생활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소중한 쉼터이다. 사회적으로 존경을 받아야 할 어르신들이 이용하는 경로당인 만큼, 행복한 소통의 공간으로 이용될 수 있도록 늘 관심을 갖고 경로당에 필요한 부분을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매월 관내 경로당 시설을 방문해 어르신들이 편안하고 안전하게 경로당을 이용할 수 있도록 살펴볼 계획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