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광덕 남양주시장, 사전투표 참여하며 시민 투표 독려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4/05 [14:58]

주광덕 남양주시장, 사전투표 참여하며 시민 투표 독려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4/05 [14:58]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주광덕 남양주시장은 아내 박주영 여사와 함께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 첫날인 5일 오전 10시에 시청 1청사에 설치된 금곡동 사전투표소를 찾아 소중한한 표를 행사했다.

 

이날 사전투표는 많은 시민의 참여를 통해 투표율을 높이자는 취지에서 시청 기획조정실장을 비롯한 시 공직자들도 함께 참여했다.

 

투표를 마친 주광덕 시장은“나라의 미래와 우리사회 발전을 위해 많은 유권자께서 투표장에 나와 국민의 권리이자 의무인 투표권을 행사해 달라”며 “유권자 여러분의 선택에 따라 대한민국의 미래가 달라진다”라고 말했다.

 

시는 공정하고 투명한 국회의원선거를 위해 선거기간 공직선거법상 위반행위에 대해 상시 점검 체계를 구축했다. 또한, 투표권 행사에 있어 시민들이 불편함이없도록 현장점검 및 시설‧인력‧장비 등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한편, 이번 제22대 국회의원선거 사전투표는 5일과 6일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신분증만 있으면 전국 읍·면·동마다 설치된 사전투표소에서 할 수 있다. 선거 당일인 오는 10일에는 오전 6시부터 오후 6시까지 관내 154개 투표소에서 진행된다.

 

남양주시 홈페이지에 게시된 선거인명부를 통해 자신의 투표구, 등재번호, 투표소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