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시, 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 응원키트 및 중식 지원

구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기원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16:53]

구리시, 검정고시 응시 학교 밖 청소년 응원키트 및 중식 지원

구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합격 기원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4/08 [16:53]

▲ 구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학교 밖 청소년에게 응원키트 및 점심도시락을 지원했다./구리시 제공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구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강종일) 구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이하 ‘꿈드림센터’)는 지난 6일 전국적으로 실시하는 1차 검정고시 시험에 응시한 센터 이용 학교 밖 청소년 40여 명에게 응원키트 및 점심도시락을 지원했다.

 

꿈드림센터 직원들은 이른 아침 경기도 의정부에 위치한 검정고시 시험장 앞에서 센터 이용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응원키트(컴퓨터용 사인펜, 수정테이프, 간식, 음료수 등)를 전달하며 합격을 기원했다.

 

또한 점심시간에는 청소년들이 따뜻하게 식사할 수 있도록 시험장 인근 도시락업체를 이용해 점심 도시락을 현장에서 제공했다.

 

검정고시에 응시한 한 청소년은 “꿈드림센터 선생님들이 시험장까지 편하게 이동할 수 있도록 버스도 지원해 주시고, 이른 아침부터 응원해 주셔서 감사하다”라며, “합격을 위해 꿈드림센터에서 열심히 멘토링 수업을 들었는데 시험을 치르는 데 많은 도움이 됐다”라고 말했다.

 

백경현 이사장은 “검정고시를 준비하기 어려운 환경에서도 학교 밖 청소년들이 각자의 꿈을 향해 열심히 애쓰는 모습이 자랑스럽다”라며, “이번 시험에 좋은 성적으로 합격하길 바라고, 앞으로 각자가 원하는 꿈을 향해 힘찬 발걸음을 이어 나가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꿈드림센터는 검정고시를 마치고 대입을 준비하는 학교 밖 청소년들에게 입시 정보 안내 및 개별 진로상담을 지원할 계획이며, 체험교육, 문화예술체험, 동아리활동, 현장체험학습, 자원봉사활동, 자립준비교실, 자립지원수당 지원, 학원비 지원, 급식 지원, 생활지원 등 학교 밖 청소년들이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