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리문화재단, <꿈의 무용단 구리-따다Dot> 단원 모집

발표 연계형 교육강좌로 개인의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4/08 [16:56]

구리문화재단, <꿈의 무용단 구리-따다Dot> 단원 모집

발표 연계형 교육강좌로 개인의 성취감을 높일 수 있는 문화예술 프로그램 운영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4/08 [16:56]

▲ 꿈의 무용단 구리-따다Dot 단원 모집 홍보물  ©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재)구리문화재단(대표이사 진화자)은 4월 8일부터 5월 14일까지 <꿈의 무용단 구리-따다Dot>의 신규단원을 모집한다.

 

꿈의 무용단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주최·주관하는 무용 예술교육 사업으로, 올해 구리문화재단이 거점기관으로 선정돼 <꿈의 무용단 구리-따다Dot>이라는 이름으로 첫선을 보인다.

 

<꿈의 무용단 구리-따다Dot>은 움직임(춤)을 매개로 자아를 표현하고 받아들이는 과정에서 청소년들이 건강한 소통 방식을 익히고, 공동체적 사회 구성원으로서 전인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무용 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오는 6월부터 11월까지 약 30회의 정규교육과 여름캠프, 정기발표회 등이 계획되어 있다.

 

재단은 구리시에 거주하거나 재학 중인 초등학교 4~6학년생 25명을 신규단원으로 모집할 예정이며, 사회적 배려 대상자를 우선적으로 선발할 계획이다.

 

선발된 단원은 모든 정규 교육과정 및 발표회까지 부대비용 없이 전액 무료로 제공받고, 전문 강사진들로부터 체계적인 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구리문화재단 진화자 대표이사는 “움직임을 통해 스스로를 표현하고, 자아의 표현이 예술창작 과정으로 전환되는 경험은 청소년들에게 문화예술에 대한 가치를 제고할 수 있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라며,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신청 방법은 오는 5월 14일까지 구리문화재단 홈페이지공고게시판에 있는 지원신청서를 작성 후 담당자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구리문화재단 문화진흥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