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여름방학 음악줄넘기 운동교실 초등학생 참가자 모집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7/12 [11:11]

하남시, 여름방학 음악줄넘기 운동교실 초등학생 참가자 모집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7/12 [11:11]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하남시는 ‘여름방학 음악줄넘기 운동교실’ 프로그램에 참가할 지역 내 초등학교 2~4학년 학생 30명을 오는 15일부터 모집한다.

 

줄넘기는 체력을 증진하고, 신체 조절 능력도 향상할 수 있다는 점에서 비만 예방관리에 효과적인 유산소 운동으로 분류된다.

 

시는 이에 착안해 줄넘기 전문 강사의 지도로 어린이들이 흥겨운 음악에 맞춰 여러 가지 발동작이나 손동작, 춤동작 등을 연결해 줄넘기를 하는 ‘여름방학 음악줄넘기 운동교실’ 프로그램을 기획했다.

 

수업은 7월 30일부터 3주간 매주 화·목요일에 진행되며, A반(2시 시작)과 B반(3시 시작) 각각 15명을 모집해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그램 참여 희망자는 15일부터 하남시보건소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링크에 접속하거나 포스터의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박강용 보건소장은 “무더위와 불규칙적인 생활로 신체활동에 소홀해지기 쉬운 아이들이 방학 기간 신나는 음악줄넘기 운동을 통해 건강하고 활기찬 여름을 보낼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이번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라며 “하남시보건소는 앞으로도 아동뿐만 아니라 다양한 연령대의 주민들을 위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해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에 앞장서겠다”라고 강조했다.

 

‘여름방학 음악줄넘기 운동교실’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하남시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