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남시, ‘하남시보건소 운동교실’ 참가자 모집…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7/31 [15:43]

하남시, ‘하남시보건소 운동교실’ 참가자 모집…맞춤형 프로그램 운영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7/31 [15:43]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하남시는 근력 향상부터 근감소증 예방까지 연령과 신체 특성에 맞춰 최적화된 운동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는 ‘하남시보건소 운동교실’ 참가자를 오는 8월 5일부터 선착순 모집한다.

 

‘하남시보건소 운동교실’은 개인의 신체 특성에 맞는 맞춤형 운동을 지원할 수 있도록 ▲비만 예방 운동교실 ▲건강 업! 코어 운동교실 ▲시니어 운동교실 ▲시니어 밸런스 운동교실 등 총 4개 반으로 8월부터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비만 예방 운동교실은 20~50대를 대상으로 근력운동을 통해 기초 체력을 높이고, 비만을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또한 건강 업! 코어 운동교실은 만 20세 이상의 성인이 신청할 수 있는 수업으로, 코어 근육을 단련하는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됐다.

 

시니어 운동교실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진행되는 프로그램으로, 저강도 운동을 통해 근감소증 예방하도록 지원한다. 시니어 밸런스 운동교실은 60대를 대상으로 밸런스 시니어 운동을 진행하며 낙상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돕는다.

 

하남시보건소 운동교실 참가 희망자는 모집 안내문을 참고해 오는 5일부터 9일까지 하남시 건강증진과 건강증진팀에 전화로 신청하면 된다.

 

박강용 하남시보건소장은 “연령·신체별 특성에 맞는 운동 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도록 4개반을 편성해 운동교실을 운영하게 됐다”며 “신체활동 부족은 비만 등 만성질환을 유발할 수 있는 만큼 개인별 특성에 맞는 프로그램을 신청해 건강한 생활 습관을 만들어나가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