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시, 건강과 지역 경제를 함께 챙기는 걷기 챌린지 지역화폐로 인센티브 지급

이지훈 기자 | 기사입력 2024/08/02 [11:47]

광주시, 건강과 지역 경제를 함께 챙기는 걷기 챌린지 지역화폐로 인센티브 지급

이지훈 기자 | 입력 : 2024/08/02 [11:47]

▲ 광주시청 전경     ©모닝투데이

 

[모닝투데이=이지훈 기자] 광주시는 시민의 일상생활 속 걷기 활성화를 위해 광주사랑카드(지역화폐)와 연계한 새로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새로운 걷기 챌린지는 8월부터 3차에 걸쳐 운영하며 1차 챌린지는 8월 1일부터 31일까지 한 달간 기간 내에 20만 보를 달성하면 광주사랑카드로 선착순 1천명에게 지역화폐 5천 원이 지급된다.

 

14세 이상 ‘광주사랑카드’ 소지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스마트폰에 ‘경기지역화폐’ 앱을 설치하고 ▲‘광주시’로 지역 설정 후에 ▲홈 화면의 ‘걷기 챌린지’ 아이콘을 눌러 참여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광주사랑카드와 연계해 운영돼 경기지역화폐 앱에서 바로 챌린지에 참여할 수 있고 목표 걸음을 달성하면 즉시 지역화폐로 전환할 수 있어 참여자 편리성을 강화했다.

 

주민들이 걷기 운동을 통해 건강을 증진시키는 동시에 걷기로 획득한 지역화폐는 광주시 내 지정된 가맹점에서 사용할 수 있어 지역 상권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걷기 챌린지 참여자에 대한 보상 확대를 통해 주민들이 더욱 적극적으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도록 지원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건강증진 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기타 자세한 사항은 광주시청 홈페이지(새소식) 및 광주시 블로그 등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그 밖에 궁금한 사항은 광주시보건소 건강증진과 건강생활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