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성시,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 대상에서 공시제 부문 특별상 수상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8/09 [11:32]

화성시, 고용노동부 주관 일자리 대상에서 공시제 부문 특별상 수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8/09 [11:3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화성시가 지난 8일 고용노동부 주관 ‘202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에서 공시제 부문 특별상을 받았다.

 

이로써 2021년 일자리대상 우수상을 시작으로 2022년 우수상, 2023년 특별상을 수상한데 이어 올해까지 4년 연속 수상하는 성적을 거뒀다.

 

고용노동부는 2012년부터 지역 일자리정책의 추진 성과가 크고,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사업 모델을 개발한 자치단체를 매년 선정하여 일자리대상을 시상하고 있다.

 

시는 △4차 산업혁명과 연계한 중소기업 경쟁력 강화 체계 구축 ▲기업지원-기업성장-일자리 창출로 이어지는 선순환 체계 구축 ▲첨단 교육 시설 공유 ▲구인난 기업의 일자리 신속 지원 ▲민선8기 ‘20조 투자유치’공약 달성을 위한 민간투자사업 및 기업 유치 ▲계획적인 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에서 성과를 인정받았다.

 

이영희 사회적경제과장은 “이번 수상은 그동안 일자리 창출과 기업유치 등의 성과에 대한 평가라고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시는 다양한 일자리정책을 추진하여 기업들과 구직자들을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이번 특별상 선정으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지속가능한 양질의 일자리 창출과과 고용안정을 위한 노력을 이어갈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