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성시, 문화장인학교 유통망 구축 및 확장을 위한 매대 운영 지원 참여자 모집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8/16 [16:01]

안성시, 문화장인학교 유통망 구축 및 확장을 위한 매대 운영 지원 참여자 모집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8/16 [16:01]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안성시가 대한민국 문화도시조성 예비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됐던 ‘문화장인학교’를통해 도출된 문화장인들의 개별 프로젝트 결과물을 판매‧전시하기 위한 매대 운영 지원 사업의 참여자를 오는 8월 27일(화)까지 모집한다.

 

‘문화장인학교’는 전통‧문화‧예술‧관광 분야의 사업자들을 대상으로 시장에 통용될 수 있는 경쟁력 있는 문화 비즈니스를 창출 및 육성하고자추진된 사업으로, 지난 7월 5명의 문화장인(전통장신구, 목공예, 직조, 천연염색, 목판화)이 수료를 마치고 새로운상품들을 제작하고 있다.

 

문화장인이 제작한 상품들을 소비자들이 쉽고 다양하게 접할 수 있도록 추진되는 매대 운영 지원 사업은 관내 방문객이 많은 장소(카페, 독립서점, 음식점, 공방 등)를 대상으로 장인 작품·상품을 전시 및 판매할 수 있도록 매대 운영을 지원한다.

 

최종 선정된 5팀(내외)에게 최대 400만원의 지원금이 지급되며, 선정된 팀은 ▲문화장인상품을 구매해 판매‧전시하고 ▲매출액 제고를 위한 매대 운영관리, ▲판매 관련 데이터 취합 등을 수행해야 한다.

 

본 사업의 자세한 내용은 문화도시안성 블로그와 안성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