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가족센터, 2024년 다문화가족 중학교 진학 과정 설명회 진행

신지현 기자 | 기사입력 2024/08/19 [12:02]

평택시가족센터, 2024년 다문화가족 중학교 진학 과정 설명회 진행

신지현 기자 | 입력 : 2024/08/19 [12:02]

 

[모닝투데이=신지현 기자] 평택시가족센터(센터장 김성영)는 지난 14일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센터 내 프로그램실에서 [꿈꾸는 별, 청소년의 진로활동: 꿈별] (이하 ‘꿈별’) 사업의 하나로 다문화가족을 위한 중학교 진학 과정 설명회를 진행했다. 비다문화가족이지만 자녀의 진학에 관심 있는 학부모들도 이번 설명회에 함께 참여해 유익한 시간을 보냈다.

 

이번 중학교 진학 과정 설명회는 학령기 자녀를 둔 학부모를 중심으로 현직에 있는 교사와 함께 자유학기제, 중학교 수업과 평가, 질의응답 등을 주제로 2시간 동안 진행됐다.

 

‘꿈별’은 다문화 학령기 청소년이 일반 청소년과 동등한 출발선에서 양질의 학습경험을 통해 자신의 미래를 설계하고 학습 역량을 높일 수 있도록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올해 12월까지 진로 적성 이해, 진로 및 직업 체험활동, 멘토링 등이 진행된다.

 

진학 과정 설명회에 참여한 김OO 학부모는 “아이가 곧 중학교 입학을 앞두고 있어서 아이도 함께 들어봤으면 했는데 아이와 함께 참여할 수 있는 설명회라 더 좋았습니다. 앞으로 어떻게 아이의 진학에 대해 고민하고 준비해야 할지 많은 도움이 된 것 같습니다”라고 소감을 밝혔다.

 

평택시가족센터는 참여자들이 본인의 진로에 대해 탐색하고 이해하며 성취감을 얻을 수 있도록 ‘꿈별’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교육은 12월까지 계속될 예정이며 교육에 관한 내용은 가족교육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