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원시, '전화친절도 클리닉 교육' 시행
'2018년 전화친절도' 부서별 평가 하위 20개 부서 320여 명 대상
신지현 기자 | 입력 : 2018/12/06 [13:57]
수원시는 3일과 6일 두 차례에 걸쳐 시청 대강당에서 ‘2018년 전화친절도’평가 하위 20개 부서 직원 320여 명을 대상으로 ‘전화친절도 클리닉 교육’을 했다.
‘내 안의 힐링 코드를 깨워라’을 주제로 김춘애(3일)·최지혜(6일) 한국서비스교육원 강사가 강연했다.
교육은 ▲전화민원의 특성 ▲전화응대의 친절요소 ▲경청을 통한 교감 방법 ▲스트레스 상황에서의 감정 조절법 등을 실제 민원 상담상황을 가정해 이뤄졌다.
교육에 참여한 한 공직자는 “전화민원 응대에 있어 부족했던 부분을 배워 자신감이 생겼다”면서 “오늘 배운 응대법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수원시는 9~11월 5급 이하 시 공직자 2701명을 대상으로 전화 응대 친절도를 조사했다. 조사 결과 종합평점 92.9점을 기록해 수원시 공무원들의 전화 응대 친절도가 ‘매우 우수’한 것으로 나타났다. 조사는 수원시가 전문조사연구기관 (재)에이치아이정책연구원에 의뢰해 진행됐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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