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시공사, 경기도 지역 현안해결에 앞장

27일 이천시와 지역종합발전 기본협약 체결

이지훈기자 | 기사입력 2015/01/27 [15:06]

경기도시공사, 경기도 지역 현안해결에 앞장

27일 이천시와 지역종합발전 기본협약 체결

이지훈기자 | 입력 : 2015/01/27 [15:06]

경기도시공사는 27일 오후 5시 이천시청 시장 집무실에서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 조병돈 이천시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천시 지역종합발전을 위한 기본협약’ 체결을 맺고 이를 시작으로 도내 31개 시‧군 지역의 지역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앞장선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시공사가 향후 도내 각 지역 현안해결을 위해 시·군 등 지자체 등과 추진 중인 업무협약중 첫 번째 협약으로 주요 내용은 공사가 이천시의 지역현안사업을 해결하고 체계적인 지역개발과 도시정비를 위해 상호 협력한다는 내용이다. 또, 공사의 축적된 전문성을 활용해 이천시의 현안사업을 적극적으로 사업화하고 이천시는 이와 관련된 정보와 자료를 제공한다는 내용도 포함하고 있다.

공사와 이천시는 상호 합의를 통해 진행하게 될 우선추진사업에 대해 서로 적극 협조하고 구체적인 사항은 추후 별도의 사업협약을 체결해 시행한다는 방침이다.

이는 경기도시공사가 개발사업의 패러다임을 신도시 개발에서 도시재생으로, 관주도 및 공급자 위주에서 수요자 맞춤형으로, 대규모에서 중소·우량사업으로, 단순개발에서 융복합·첨단 고도화 사업으로의 사업방향 전환을 꾀하고 있는 가운데 나온 것이어서 더욱 주목된다.

또한, 지역균형발전을 위한 중소규모 복합도시 및 첨단산업단지 개발과 도시재생 비중을 확대한다는 경기도시공사의 계획과 맞물려 실현성 있는 조치중의 하나로 평가된다.

향후, 경기도시공사는 기초지자체 중 지역현안을 해결할 만한 기초지자체 지방공기업이 없는 지역을 대상으로 우선적으로 업무협약 체결을 추진한 후, 기초 지방공기업들 중 인력 및 재원 등의 부족으로 지역 현안해결에 한계를 보이고 있는 지역 역시 지자체 및 시·군도시공사와의 협력모델을 지속적으로 구축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경기도시공사 최금식 경기도시공사 사장 “경기도시공사가 지역 현안해결을 위한 역할을 확대해 나가는 것이 지역내 지역균형발전 등 지방공기업이 나아가야할 방향이라 생각한다”고 밝혔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